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회장 김영웅입니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는 디지털헬스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시장 확대를 위해 2017년 1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협회는 디지털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및 법제도 개선, 산업 기반조성 및 서비스 확산, 인재 양성 등 주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디지털헬스산업은 막대한 사회적·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되어 고속성장하고 있습니다. 도래하는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필수산업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디지털헬스 선도자 지위 확보를 위한 국가 간, 기업 간 각축전이 치열해지는 양상입니다. 우리나라는 양질의 의료 데이터와 IT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구습과 규제로 인해 아직 디지털헬스산업 본연의 가치를 충분히 보여주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디지털헬스산업은 AI 기술과 더불어 우리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과 동시에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이제 보건의료 분야에 마이데이터가 적용되는 등 디지털헬스산업은 산업 부흥의 중요한 분기점을 맞을 전망입니다.

협회는 이런 중요한 대변화의 시대에 발맞춰 안전한 데이터 관리가 국내 디지털헬스산업의 최대 경쟁력이 되도록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아울러 디지털헬스산업계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며, 국가 정책 방향에 산업계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 유관기관, 협·단체와 끊임없이 소통할 것입니다.

나아가 디지털헬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국내에 조성될 수 있도록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금융, 통신, 건설, 모빌리티 등 이종산업계와 교류해 디지털헬스산업 성장의 폭을 넓히고, 동반성장을 모색하겠습니다. 산업 대전환기의 신비즈니스로서 주목받는 디지털헬스산업이 차세대 국가주력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장

김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