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작성자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작성일
2024.02.19
조회수
869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에서는 새해를 맞아 그동안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촉진지원 사업’의 조기성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들을 만나 지원 혜택 및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들어보는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조기성과 (Early Harvest) 프로그램 :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혁신 비즈니스 발굴 및 사업화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실증 지원사업

  

세 번째로 암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한 메디플러스솔루션의 배윤정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 메디플러스솔루션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메디플러스솔루션은 주로 환자 케어 서비스를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회사로 만성 질환자 관리 서비스, 암 생존자 건강 관리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암 생존자 건강 관리 서비스인 세컨드닥터(Second Doctor)는 병원에서 수술이 끝나고 퇴원 후 케어가 필요한 환자들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입니다.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 암의 종류에 따라 개인 맞춤형 콘텐츠들과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조기성과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요?

A. 정부 R&D사업은 주로 개발 과제인데 반해 조기성과 프로그램은 본 회사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홍보 마케팅하고 전략을 수립하는데 지원해 주는 사업이라는 것을 알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 조기성과 프로그램에 참여해 어떠한 지원을 받았는지 말씀해주세요.
A. 주로 홍보 마케팅과 사업 전략을 수립하는데 비용을 지원 받았습니다. 특히, 디지털 홍보 마케팅을 위한 영상 및 콘텐츠 제작과 향후 수익성을 분석하기 위한 컨설팅 비용으로 활용했습니다.
 
Q. 조기성과 프로그램을 통한 주요 성과가 있다면 설명해 주세요.

A. 웰니스 사업을 런칭하게 되었는데 단기간 내 1만 2천여 명의 회원이 확보되는 등 조기성과 프로그램을 통해 기대 이상의 홍보 효과를 얻었습니다. 현재는 자본금을 추가로 투자해 추가적인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메디플러스솔루션만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우리 기업의 가장 큰 힘은 10%가 안되는 이직률입니다. 초기 창립 멤버들 즉, 원천 기술을 가진 인력들이 현재 같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메디플러스솔루션의 향후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A. 저희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입니다. 디지털 헬스케어의 한계점을 조금 더 극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오프라인 공간과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연결된 즉, 확장형 온/오프라인 서비스로 환자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생생in터뷰] 조기성과프로그램③ 메디플러스솔루션 유튜브 바로가기